로그인

검색

Stably, ICON 기반 USDS 스테이블 코인 출시

똥글왕김똥글

 

ICON, 파트너십, 블록체인, DeFi, 스테이블코인

 

 

오늘 ICON 생태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그 첫 번째 제품인 ICON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USD(달러)를 지원하는 스테이블 코인 ICON USDS의 출시를 발표합니다. 2018년 이더리움 메인넷에 출시된 이후 스테이블리(Stably)는 스테이블 코인 산업에서 투명성과 사용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로 ICON 생태계에도 이와 같은 표준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ICON USDS란 무엇입니까?

 

USDS는 IRC2 토큰 표준에 따라 만들어진 스테이블리(Stably)가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입니다. 

네바다주 공인 신탁회사(Nevada-chartered trust company)인 프라임 트러스트(Prime Trust)가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스테이블코인은 ICON i.e 디지털캐시 등 블록체인의 국가 통화에 대한 페그를 유지하는 암호화폐입니다. USDS와 같은 규제되고 법정화폐로 뒷받침되는 스테이블 코인은 법정화폐의 물리적 준비금으로 완전히 뒷받침되며 1:1 비율로 상환될 수 있습니다.

 

 

USDS는 기존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을 피하는 동시에 신용카드 프로세서나 송금 회사의 높은 수수료 없이 저비용으로, 고속 거래 및 국경 간 결제등과 같은 많은 유용한 특성을 유지합니다.

 

USDS는 또한 수수료 공유(fee-sharing)를 활용하여 사용자는 거래 수수료 없이 송금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USDS 계약(contract)은 ICON SCORE(ICON 의 스마트 컨트랙트)이며 다음 주소의 ICON 메인넷에 배포됩니다.

 

cxbb2871f468a3008f80b08fdde5b8b951583acf06

 

 

 

 

ICON USDS를 발행하고 사용하는 방법

 

이번 출시로 사용자는 BridgeStably Prime을 통해 USDS를 발행/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조만간 AMM에서 USDS를, ICON에서 분산형 거래소를 빠르게 취득하고 스왑할 수 있게 됩니다.

 

 

 

 

왜 아이콘인가?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 비용 상승을 경험하면서, USDS와 Stably Prime 플랫폼을 출시할 새로운 생태계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ICON은 빠르고 저렴해서, 결제가 효율적이고 빠른 지분 증명 합의(Proof of Stake)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과 더불어 DeFi 실사용을 지원하는 상호 운용이(BTP / 블록체인 연결) 가능한 애그리게이터 체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이 돋보였습니다.

 

최근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ICON은 대중화 및 기관 사용자들이 토큰화 및 De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ICON 개발자들이 우리 제품을 연구해서, ICON 기반 USDS가 모든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분산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Stably는 ICON을 기반으로 하는 추가 제품과 기능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곧 나올 더 흥미로운 발표를 기대해주세요! 

 

 

 

 

ICON에 USDS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안정적으로 USD(USDS)는 네트워크 상에서 스테이블코인 솔루션으로서 ICON DeFi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ICON 블록체인에서 DeFi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USDS와 같은 비휘발성 자산은 프로토콜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 교환 수단이 됩니다.

 

USDS의 첫 번째 통합은 Omm 프로토콜이 됩니다. Omm은 Ethereum 네트워크의 에이브(Aave) 또는 컴파운드(Compound)와 유사한 머니 마켓 프로토콜입니다.

 

사용자는 USDS를 빌리거나 빌려줄 수 있으며, 사용자가 USDS를 빌리기로 선택하면 은행 계좌로 직접 송금하여 브릿지(Bridge)를 통해 일상경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Bridge)는 위젯으로, ICX Station에서 개발한 Omm 프로토콜을 통해 전문적인 DeFi 사용자뿐만 아니라 추가 수익을 얻으려는 기존의 비암호화폐 사용자들(일반인들)를 위한 마찰과 허가가 필요 없는 머니 마켓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릿지(Bridge) 위젯은 사용자의 은행 계좌로 직접 스테이블코인(USDS)을 출금하거나 입금할 때 사용하기 원활한 사용방법을 제공하여, 디파이(DeFi)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원활한 DeFi를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출처: http://www.stably.io/post/usds-stablecoin-launches-on-icon/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