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기반 3번째 디파이(DeFi) 옵티머스(OPTIMUS)가 옵니다.

 

 

옵티머스(Optimus)는 낮은 위험율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ICON DAO 에서 개발하고 있는 온체인 수익 최적화 웹 앱입니다.

 

밸런스드(Balanced) 및 Omm을 포함하여 지난 몇 달 동안 ICON 생태계에 출시된 수많은 DeFi 제품을 활용하며, ICON DAO는 2주 이내 테스트넷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약 한 달정도 뒤 메인넷을 통한 출시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수익 최적화 도구? 이자 농사 프로그램?

 

수익 최적화 프로그램은 당신을 대신해 DeFi 플랫폼에 자산을 투자하고, 위험율을 관리해주는 관리 서비스입니다. 또한, 유동성 (풀에) 공급하거나, 대출 공급, 대출등을 통해 재투자한 자금의 밸런스를 고려해서 적극적으로 조정하여 최대의 수익율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익율 최적화 프로그램이 없다면, 직접 수익율을 계산하여 투자하고 변경하는 번거로움과, 위험율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청산의 위험도 가져가야하지만 수익율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청산의 위험율을 낮추고, 투자에 신경쓰는 시간을 줄여주며.. 특히 초보자들에게 디파이(DeFi) 투자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이더리움 디파이 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옵티머스를 yearn.finance 와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ICON 기반 DeFi 생태계와의 완벽한 시너지

 

옵티머스는 우선 밸런스드(Balanced)를 활용한 수익율 최적화 지원과 함께 출시됩니다. 이 후, Omm 지원은 테스트 및 감사가 완료된 후 2021년 11월 지원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CON 디파이를 활용하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미 Omm과 밸런스드가 얼마나 잘 연계되고 시너지가 되는지를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제는 옵티머스에 자금을 예치하고 플랫폼이 자신을 대신하여 밸런스드와 Omm을 통한 상호 작용을 활용해서,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도 사용가능한 모든 디파이 전략을 활용하여 수익을 안겨줄 것입니다.

 

대출에 있어서, 옵티머스의 관리를 받는 자산은 항상 모니터링 되며, 항상 위험율(Risk)가 체크되어 절대 청산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단순함이 핵심

 

옵티머스의 사용은, 투자전략을 선택하고 ICX를 예치한 다음 보상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세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팀은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이익"을 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주장합니다.

 

ICON DAO: "우리의 목표는 암호화폐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일반 투자자들도 디파이 투자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유저의 사용환경(UI)이 가능한 한 단순해 보이도록 엄청난 개발과 시간을 사용했습니다. ICON 디파이는 단순한 디자인과 끊임없는 개선에 중점을 둔 제품을 갖춘 최고의 생태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미지

 

 

 

DAO가 만든 DAO

 

옵티머스는 ICON DAO가 만든 자식일 수 있지만, 곧 ICON DAO의 손을 떠나 자체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 탈중앙화 된 자율 조직)이 됩니다.

옵티머스 DAO는 궁극적으로 향후 플랫폼을 지배해갈 것이며, 개발 프로세스도 점차적으로 인수해나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옵티머스 팀은 고객 관계의 투명성 유지가 DAO 및 플랫폼의 성공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Omm 지원 추가가 될 즈음 자체 거버넌스 토큰인 FIN 토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FIN은 옵티머스에 자산을 예치하는 모든 사람과 밸런스드의 FIN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배포됩니다. FIN 보유자는 새로운 전략, 프로토콜 구조 변경 및 DAO 자금 할당에 대해 투표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쉽게 설명해서 옵티머스의 지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FIN 토큰은 투명성과 플랫폼의 성공을 위해, 사전 채굴활동, 벤처 자본 할당 그리고, 팀 보상이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일일 토큰 채굴: 7000 FIN / 연간 인플레이션율: 2%)

 

 

 

ICON 디파이의 경쟁력

 

ICON의 디파이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간소화된 '유저 사용환경(UI)'도 간과할 수 없으며. ICON은 다른 디파이 공간에서 볼 수 있는 많은 경쟁자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생태계를 성장시킬 것입니다.

 

ICON DAO: "우리는 장기적인 목표는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경쟁 우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옵티머스는 밸런스드 및 Omm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 ICON 디파이의 확산을 주도하여 ICON 생태계를 홍보하는 첫 걸음을 내디딜 것입니다." 라고 얘기합니다.

 

 

출처: https://theicon.ist/2021/09/10/optimus-is-being-primed-for-launch/

 

출처2: https://twitter.com/real_digidavid/status/1436470617784606724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