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블록체인 실체를 만들기 (아이코니스트 기사)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theicon.ist/2019/03/22/making-blockchain-real/

 

 

이 글은 iconist 의 'making blockchain real' 기사를 바탕으로 준비했습니다.

오역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단 출처를 참고해주세요.

 

Making Blockchain Real

 

아이콘루프에서 사업개발부문 이사를 맡고 있는 김항진 이사님 인터뷰입니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다방면적인 접근

 

- 아이콘은 개발자들이 아이콘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아이콘 네트워크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ICX_스테이션이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도쿄, 서울, 싱가폴에 런치패드를 두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유일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엑셀러레이터는 아이콘을 진정한 전세계적인 프로젝트로 전환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그러나 아이콘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작년 12월에 아이콘은 루프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아이콘 공용 블록체인 기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연합 인 아이콘 LAP100 (아이콘 루프체인 제휴 프로그램)을 구성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00개 회사와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것입니다.

 

- 이러한 솔루션은 기업마다 다를 수 있지만 네트워크가 구축 된 네트워크는 퍼블릭 네트워크가 됩니다.

 

- 고려중인 솔루션에는 생체 인식, 인증 발급, IoT, 유통, 전기 자동차, 의료, 컨설팅 및 지불 등의 분야가 포함됩니다.

아이콘 LAP100 런칭 이벤트를 했을때, 참석한 회사 및 프로젝트는 라온시큐어, 디지털존, 데이터얼라이언스, 매트릭스2B, 오딘 네트워크, 챠진, 더비타, 차지인, 리원에이스, 크립토퓨쳐, 팀K 등이 있습니다.

 

 

 

- ICX_스테이션과 마찬가지로, 아이콘 LAP100 은 기업들을 장려하여 아이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기업체는 블록체인 기술을 체택해서, 아이콘 뿐만아니라, 블록체인 전체에 이익을 증대시킵니다.

 

- 아이콘 LAP100은 가장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 중 100개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1000개의 응용프로그램으로 확장 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그후, 2000개의 응용 프로그램으로..  동맹은 올해 2분기에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입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믿음

 

- 진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믿고있으며, 정보보안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노련한 베터랑인 그는 정보보안의 핵심이 되는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에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보며 놀라워했으며, 분산화된 접근 방식은 그동한의 오랜시간에 걸쳐 확립 된 개념과 관행을 쓸모없게 만들었다.

 

 

Untitled-design-8-1.jpg?w=1080&ssl=1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신기술을 채택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많은 기업 기술 책임자들은 블록체인의 아름다움(?)을 보고 있지만, 혁신을 위한 리스크를 감수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위험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것은 이사님의 직무 중 가장 힘든 부분입니다.

" 사람들은 그것이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나서야, 그것을 사용하기를 원한다"

 

 

- 하지만 그는 설득할 필요가 없다. 그는 변화를 리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술분야의 많은 사람들 처럼, 그가 아침을 맞는 이유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새로운 기술입니다. 나는 세계를 변화시키는 최전선에 서있다" 고 말합니다. "아마도 아이콘 재단분들도 같을 것입니다"

 

 

- 그는 비슷한 경우에 대해서, 대형 건설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비유합니다.  "그들이 큰 다리 같은 것을 지나갈 때 생각할 것입니다. 나는 이 것을 만들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장에 주의를 기울이고 경영진은 자신의 기대에 현실주의가 되는 것을 경계합니다. 비평가들의 의견에 상관없이, 2년으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정말 빠른 것이다. 개발자가 마감 시간을 맞추기 위해 개발자를 밀어 내더라도, 더 빠르게 하기 위해 불량제품을 밀어내서는 안됩니다.

 

 

그는 인터넷의 역사를 얘기합니다. 이 기술은 1969년에 탄생했지만, 1990년대 후반 대중이 그것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World Wide Web이 등장하기 까지 30년이 걸렸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