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암호화폐 최초의 상호 운용성 인센티브 펀드에 2억 달러 투입

똥글왕김똥글


이 기금(Fund)은 BTP 기술 사용을 장려하고, 크로스-체인 실제 사용 사례를 개발하는 데 사용됩니다.

 

 

 

ICON 재단은 2억 ICX(현재 가치로 약 2억 달러)의 상호 운용성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발표합니다. 이것은 전체 블록체인 업계 내 최대 규모의 인센티브 펀드 중 하나이며 상호 운용성만을 전담하는 최초의 펀드입니다. 이 펀드의 출시는 ICON의 블록체인 전송 프로토콜(BTP)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채택되는 상호 운용성 솔루션 중 하나가 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수년 동안 개발되어 온, ICON의 BTP는 (수작업으로 선정된 사업자가 관리하는 계약을 통해 자금을 보관하는 등의 보안에 타협하지 않는) 유니크하며, 진정한 탈중앙화 연결(Bridging) 기술입니다. BT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ON 팀에서 게시한 BTP 개요 글을 참조하세요.

 

 

 

 

 

 

고립된 대규모 생태계들은 성장하고 있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멀티체인을 언급(narrative)하고 수용함에 따라, 이러한 생태계들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독립적인 생태계들은 자체적인 디지털 국가로 볼 수 있으며, 상호 운용성 기술은 이러한 디지털 국가의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유 무역과 국경 간 소통이 현실 세계에서 경제를 최적화하고 확장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이 소통 능력은 사용자, 프로토콜 및 블록체인 모두에게 무한한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진정한 상호 운용성은 네트워크 간에 토큰을 연결(Bridging)하는 것 이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토큰 전송은 상호 운용성 솔루션에 대한 개념 증명(Proof-of-Concepts)정도의 "빙산의 일각"으로 볼 수 있으며, 블록체인 간의 임의 데이터 전송 기술을 통해 진정한 혁신적인 실제 사용 사례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CON 프로젝트는 최고의 보안과 실행 속도로 복잡한 크로스-체인 dApp을 구축하고, 모든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생태계를 연결할 수 있도록 확장하는 네트워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레이어-1 블록체인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업계에서는 커뮤니티와 자본의 파편화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브릿지 (기술들이)가 있지만, ICON은 암호화 기술을 통해 완전히 보호되고, 가장 분산된, 신뢰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신뢰가 필요치 않은) 기술을 자랑합니다. 

 

이제 ICON에 있어서 완전히 분산된 상호 운용성을 추진하고 주도해 나아가려는 노력은 그 어느때 보다 확고합니다.

 

 

 

 

 

 

상호 운용성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5년 동안 최대 2억 개의 ICX 토큰을 배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 토큰들은 대부분은 2017년 토큰 생성 시 발행된 ICX 중 예비 할당 자금(Reserve 물량)이 활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ICON 커뮤니티뿐만이 아닌, ICON의 상호운용성 기술인 BTP 채택과 대중화를 촉진하기 위해 ICON의 파트너 네트워크 커뮤니티들에게 장려할 것입니다.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목표는 외부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거나, 기존 개발 커뮤니티를 분열시키는 것이 아니며,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여러 다른 생태계들과의 협업 기회로 생각하여, 서로 원활하게 연결하고 커뮤니티를 위한 크로스-체인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상호 운용성이 불가피하게 도입되어야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고품질 사용 사례들을 구현할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BTP 기술을 채택한 제품을 지원하고, 추가 BTP 사용 사례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 이 두가지 목표의 특정 범주에 할당됩니다.

 

 

 

 

 

 


BTP를 사용하는 제품들에 대한 인센티브 40%

 

이 펀딩 기금은 범주(Category)는 BTP 기술을 사용하려는 기존 제품들의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할당됩니다. 이 기금은 기존 프로토콜 및 커뮤니티 내에서 BTP 상호 운용성 기술의 장기적인 채택을 확립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백엔드 브리징을 위한 BTP 기술 통합,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의 브리징 솔루션의 프론트엔드 채택, 브리징 집계(Aggregator) 솔루션과의 통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BTP 래핑 자산의 유통을 늘리기 위해 이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첫 번째 대상은 BTP 기술을 사용하여 구축된 첫 번째 제품인 ICON 넥서스(Nexus)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에는 특정 BTP 래핑 자산에 대한 수익(Yields) 증대 및 BTP 통합 블록체인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들과의 파트너십 구축등이 포함됩니다. 

 

BTP 래핑 자산의 채택과 유통이 증가되면 브리징 솔루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외부 체인의 유동성이 증가하며, 생태계 내에서 "고정(Sticky)" 자본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ICON 및 BTP 파트너 체인들을 활용(Residing)하는 유동성 공급자들과 수익율 농부들(Yield Farmers)를 대상으로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가상의 MOVR/ICX 유동성 풀에 대해 밸런스드(ICON 기반 DeFi 플랫폼 / https://app.balanced.network/)에서 유동성을 제공하는 사람들은 기존 인센티브에 추가로 ICX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BTP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들, 통합 및 도구 개발 인센티브 60%


인센티브 프로그램 기금의 대부분은 BTP 기술을 위한 고품질 사용 사례를 만들고, 개발하는 데 할당될 것입니다. 

 

DEX 애그리게이터들(Aggregators /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회사·사이트)와 같이 여러 체인에서 거래 주문을 이행하기 위한 최적의 경로를 찾거나, BTP 생태계 전반에서 DeFi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수익율 애그리게이터들(Yield Aggregators) 또는, 크로스-체인 옵션 컨트랙트 같은 구축 가능한 다양한 크로스-체인 제품들이 있으며. 유동성 파편화, 무한 래핑 자산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인센티브 프로그램 기금은 이러한 활용 사례들의 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해커톤, 개발자 회의, 고급 개발자 교육과 문서화와 같은 이벤트들을 통해 이러한 솔루션 개발에 도움을 줄 추가 개발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ICON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였던 분산형 상호 운용성 솔루션에 이러한 보안을 구현하기 위해 먼 길을 왔습니다. 우리는 BTP가 세상에 미치는 가치에 대해 매우 확신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그리고, 많은 사람들과 협력하여 마침내 이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BTP에 쏟아 붓게 되어을 기쁩니다.민 킴(Founder of the ICON Project)

 

 

 

 

 

 

 


시작하기

 

이번 펀드 출시는 모든 생태계에 걸친 개발팀들이 한자리에 모여 BTP가 열어줄 크로스-체인을 통해 기회를 찾기를 바라는 촉구입니다. 개발 팀은 BTP의 크로스-체인 통신 기술을 통합하는 동시에, 각각의 생태계를 성장시킬 프로토콜을 네이티브 체인에 유지하고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즉각적인 자금 지원을 찾고 있는 개발 팀은 ICON의 분산형 보조금 시스템인 CPS(ICON 생태계 발전 기금)로 전환해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ICON 생태계에서 CPS는 다음과 같은 3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50만 달러 이상을 지원했습니다.

 


카르마 DAO (Karma DAO)
원더랜드 (Wonderland)
갱스터벳 (Gangstabet)
컨벡서스 (Convexus)
슈퍼노드 레이싱 (SuperNode Racing)
ICON 웹 스튜디오 (ICON Web Studio)
토큰 SCORE 팩토리 (Token SCORE Factory)

 

 

이와 함께, 아이콘이 스마트 컨트랙트 전용 보안감사 펀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상호운용성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경우 다음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인센티브 프로그램 신청서

 

 

 

 

 

 


ICON의 미래

 

최근 아이콘이 우수한 핵심 블록체인 엔진 도입, Java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상호운용성 기술 BTP, 개선된 토큰경제로 개편등을 도입한 ICON 2.0을 출시했습니다.

 

아이콘(ICON)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폴카닷(Polkadot), 쿠사마(Kusama), 문리버(Moonriver), 아스타 네트워크(Astar Network), 에지웨어(Edgeware), 아칼라(Acala), 니어(NEAR), 하모니(Harmony), 알고랜드(Algorand), 곧 출시될 자매 블록체인 ICE 그리고, 카나리아 네트워크 SNOW 등 쟁쟁한 블록체인들과 통합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 목록이 계혹해서 증가함에 따라, 우리 팀은 네트워크 효과를 경험하고 채택 속도가 더욱 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CON은 상호운용성 기술 및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의 업계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추가적인 BTP 통합, 혁신적인 BTP 사용 사례 자금 지원 및 핵심 BTP 제품 제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ICON은 계속해서 추가 BTP 통합을 추구하고, 혁신적인 BTP 사용 사례들에 자금을 지원하고, 상호 운용성 기술 및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업계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핵심 BTP 제품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체적인 프로그램 및 팀이 지원을 받으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성장하고 있는 ICON 커뮤니티에 참여를 원하신다면, 바로 오늘 디스코드 채널에 가입하세요: https://discord.com/invite/BvWzx9nZgv

 

 

 

출처: https://medium.com/helloiconworld/icon-commits-200m-to-cryptos-first-ever-interoperability-incentive-fund-155550671fd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