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밸런스드 로드맵 업데이트 (2022.04)

똥글왕김똥글

* 번역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언에 대해서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02.png

 

Java 스마트 컨트랙트 진행상황,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 페이지, 그리고 밸런스드 파이프라인에 무엇이 추가될지 확인하세요.

 

밸런스드 기여자(개발자)들의 주요 초점은 계속해서 Java 스마트 컨트랙트 마이그레이션(데이터 변환 이동)입니다. 실시간 보상, 다양한 담보 유형, 부스트 BALN과 같이 커뮤니티가 간절히 기다려온 많은 기능들은 이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보류되었지만, 4월에 접어들면서 이제 터널 끝의 빛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 업데이트 이후 성과

 

- bnUSD 전용 웹페이지를 게시했습니다: Balanced.network/stablecoin

- 밸런스드 프론트엔드에서 API 호출을 줄이기 위한 다중 호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현재 검토 중)
- 한국어, 프랑스어를 시작으로 밸런스드 앱에 대한 다국어 지원 작업 시작.
- 고급 트레이딩뷰(TradingView) 기능 구현 시작.
- 통계 페이지에 FIN 토큰을 추가.
- 모든 sICX 전송을 주기적으로 차단하는 "스테이킹 관리 컨트랙트
(Staking Management contract)의 중요한 문제 해결

 

 

 

Java 스마트 컨트랙트 마이그레이션:

 

대출 - 번환 완료, 검토 대기 중
재조정 - 검토 완료, 적용 보류 중
DEX - 번환 진행 중
보상 - 번환 완료, 검토 대기 중
거버넌스 - 번환 진행 중
비상 예비 - 메인넷에 적용
토큰 컨트랙트 - 검토 완료, 적용 보류 중
라우터 - 검토 완료, 적용 보류 중
수수료 처리기 - 검토 완료, 적용 보류 중
DAO 펀드 - 검토 완료, 적용 보류 중
배당금 - 번역 완료, 검토 대기 중
스테이킹 관리 - 메인넷 적용

 

 

 

편의성과 코드 개선:

 

페이지 전환 시 전체 앱이 다시 로드되는 것을 방지.
렛저
(Ledger) 코드를 리팩토링하고 확인이 여러 위치에 나타나게 하는 일부 버그를 수정.
지갑과 앱이 다른 네트워크로 설정되어 트랜잭션이 실패한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오류 메시지를 추가.
공급 유동성 패널의 버그 수정.
스왑/공급 유동성 자산 선택기에 키보드 제어 추가.
유동성 세부 정보 섹션에서 작은 값을 가진 풀 숨기기.
네트워크 요금 청구 로직를 수정하여 50일 이상 요금을 청구하지 않은 경우에만 "1/2"로 전환 됨.

 

 

 

 

 

 

월간 실적


밸런스드 로드맵 업데이트에 새로 추가된 이 섹션(월간 실적)을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밸런스드가 전월과 비교하여 어느정도의 성과가 있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 9일부터 4월 8일까지 한달 동안 밸런스드는 대출 수수료로 33,515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이는 지난 달보다 41.32% 증가한 것입니다. 스왑을 통한 수수료는 0.42% 증가한 78,529달러로 유지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밸런스드는 2월에 비해 $10,127 달러를 벌여들여 9.94%가 증가했습니다.

 


밸런스드의 지난 2개월 동안의 대출 및 스왑 수수료 수입.


DAO 펀드는 지난 달에 비해 5.3% 증가한 $142,398달러가 증가하여 총 잔액은 $2,824,432 달러가 되었습니다.

 

 


전월 대비 밸런스드 DAO 펀드 보유 금액.

 

 

 

 


4월 목표


- 밸런스드의 프론트엔드에 대한 다국어 지원 완료.
- 나머지 모든 Java 커트랙트들을 메인넷에 적용.
- 메인넷에 실시간 보상 적용.
-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POL) 컨트랙트를 메인넷에 적용.(COVID로 인해 지연됨)
- 거래(Trading) 페이지에 고급 트레이트뷰 기능 추가.
- 다중 호출 스마트 컨트랙트을 적용하고 밸런스드 프론트엔드와 통합.
- 밸런스드 웹사이트의 새 방문 페이지에서 계속 작업

 

 

 


앞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는 Java 마이그레이션 및 테스트 실행에 중점을 두었지만 다른 초기 기여자와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밸런스드의 미래와 마이그레이션 후 우선 순위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무엇을 제공할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러 담보 유형(Multiple collateral types)
새로운 담보 유형들(New Collateral Types)은 밸런스드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bnUSD가 더 높은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USDC와 같이 변동성이 적은 담보 유형을 사용하면 DAO가 더 엄격한 재조정( 임계값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명확한 차익 거래 기회를 제공하고 sICX와 같은 변동성 담보 유형으로 bnUSD 페그를 유지하는 차용인의 부담을 크게 줄입니다.

 

 

밸런스드 거래소 v2 (Balanced exchange v2)
균형 거래소의 유동성과 거래량을 모두 늘리려면 두 가지 주요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 비슷한 자산(예: bnUSD 및 USDC)에 대한 스테이블 스왑 불변 가격 메커니즘(A Stableswap Invariant Pricing Mechanism). 이것은 스테이블 코인 거래의 가격차이를 크게 줄여 거래소가 더 크고, 더 많은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스테이블코인 담보 유형과 결합된 이 기능은 bnUSD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유동성 공급자들을 위한 추가 수익을 얻게 하기 위해 Omm에서 밸런스드 유동성을 대여할 수 있는 기능이며. Omm에서도 활용 가능한 유동성 풀 자산은 자동으로 Omm 시장에 예치되어 수익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스트 BALN(bBALN)
부스트 BALN은 Java 마이그레이션이 시작된 이래로 계속해서 보류되었습니다. 일부 사소한 변경들과 테스트가 보류 중에 있으며 Java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된 직후부터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로스-체인 전략
많은 커뮤니티 회원들이 밸런스드를 위한 최고의 크로스-체인 전략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ICON의 플래그십 크로스-체인 솔루션인 BTP의 핵심 기여자들이기도한 만큼 연결된 모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출 컨트랙트와 bnUSD를 배포할 잠정적인 계획이 있습니다.

 

bnUSD는 BTP 메시지를 통해 bnUSD의 발행/소각을 허용하기 위해 밸런스드 커뮤니티에서 개발해야 하는 새로운 토큰 표준을 사용하여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에서 호환이 될 거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BNB 담보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bnUSD를 발행하고, bnUSD를 ICON에 보낼 수 있으며. USDC -> IUSDC와 같이 래핑된 토큰이 되는 대신 이 bnUSD는 ICON 네이티브 bnUSD와 정확히 같을 것입니다. 밸런스드 및 bnUSD는 BTP 생태계의 모든 크로스-체인 거래를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기능은 BTP에 의존하지만, 이것은 계속해서 다듬어지고 커뮤니티 구성원들 사이에서 논의될 것입니다.

 

 

파이프라인에 수많은 훌륭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또 다른 Java SCORE 개발자가 우리의 활동적인 커뮤니티 개발 팀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코드를 구현하고, 검토하는 능력을 키울 전담 Java 컨트랙트 개발자를 한 명 더 찾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거나 가능한 리드가 있으면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해주세요.

 

 

 

출처: https://blog.balanced.network/april-2022/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