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원더랜드, ICON 브릿지를 활용한 ICON x 하모니 간의 크로스체인 NFT 발행 지원! (ICX / ONE / 코인 / 인터체인)

똥글왕김똥글

* 이 글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eatured.jpg



원더랜드(Wonderland)는, 현재 ICON CPS(ICON 생태계 참여/기여 지원 자금) 지원을 통해, 하모니(Harmony) 블록체인에서 개발 중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에서 영감을 받은 메타버스 게임으로,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를 활용하여 ICON과 하모니 간의 크로스-체인 NFT 발행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용자는 ICON 브릿지를 통해 ICON 블록체인의 ICX를 사용하여, 하모니 블록체인의 원더랜드 NFT를 발행해서 하모니 지갑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ICX와 하모니 기반 NFT 발행


크로스-체인 NFT 발행 인터페이스 설계 과정에서 원더랜드 팀은 '토큰 전송'과 '메시지 전송'의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해야 했습니다. '토큰 전송' 방식은 암호화폐에서 이미 흔한 방법이며, 사용자가 하모니 블록체인에서 NFT를 발행하기 전에 먼저 ICX를 하모니에 연결해야 합니다. - 이는 거래 수수료가 ONE(하모니의 기본 자산)으로 지불됨을 의미합니다.

 

원더랜드 팀은 최상의 사용 경험을 위해,  사용자가 ICX를 하모니에 브리징(변환)할 필요가 없는 '메시지 전송' 방식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용자는 ICON의 스마트 컨트랙트와 상호 작용하고 ICX에서 발행 수수료를 지불하여 하모니에서 NFT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토큰 전송' 방식을 넘어서는 고차원적인 사용 사례이며, ICON 브릿지의 일명 메시징(Generic Messaging) 기능 덕분입니다. 이 메시징 기능을 통해 ICON 브릿지에 연결된 블록체인들은 맞춤형 크로스-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호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더랜드의 경우 ICON과 하모니에 배치된 NFT 발행 컨트랙트는 ICON 브릿지를 통해 서로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원더랜드 발행(Minting) dApp이 활성화되면 사용자들은 다음과 같은 쾌적한 경험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ICON 지갑(Hana, MyIconWallet 등)을 연결합니다.
- 하모니 지갑
(MetaMask)을 연결합니다.
- 발행할 NFT 수를 지정합니다.
- ICON 지갑에서 발행 트랜잭션(
ICX로 지불)을 확인합니다.
- 상응하는 만큼의 NFT가 하모니 블록체인에서 HRC-721 토큰으로 발행됩니다.

 

 


ICON과 하모니 간의 크로스-체인 메시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원더랜드는 애플리케이션별 로직이 포함된 대상체인과 소스에 상주하는 자체 서비스 핸들러(Service Handler)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것입니다. 이 경우 ICON과 하모니에 배포된 원더랜드 서비스 핸들러 컨트랙트에는 HRC-721 토큰 발행, 환불 처리 및 ICX로 결제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발행 비용 할인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로직이 포함됩니다.

 

 

 

ICON과 하모니 간에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해 원더랜드는 임시 릴레이 노드도 운영할 예정이며, 연결된 모든 체인에서 메시징(Generic Messaging)이 지원되면 ICON 재단에서 운영하는 릴레이로 교체됩니다.

 

"우리는 우리 커뮤니티가 ICON과 하모니 간의 최초의 크로스-체인 NFT 발행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사용 사례를 열어줄 것입니다. - ICX를 사용하여 ICON 이외의 다른 체인에서 NFT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우리는 무한한 상호 운용 가능성이 있는 ICON 브릿지 확장 메시징을 사용합니다. 메시징을 통해 개발자는 ICON에 연결된 모든 체인의 자산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크로스-체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원더랜드 팀

 

 

 

 

요약

 

크로스-체인 NFT 발행은 상호운용성을 위한 혁신적인 사용 사례이며, 이를 위한 ICON 브릿지의 적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CON 브릿지를 통해 원더랜드 플레이어들은 네이티브 ICX 토큰을 사용하여 하모니 블록체인에서 게임 내 캐릭터 및 아이템을 나타내는 NFT들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수준에서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것 외에도, 원더랜드의 ICON 브릿지 사용은 ICON과 하모니 커뮤니티 간의 보다 의미있는 연결을 가능하게할 것입니다.

 

원더랜드, 게임의 기원, 게임 작동 방식, 그리고 팀이 NFT 판매를 위해 ICON 브릿지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Eye on ICON 팟캐스트의 이 에피소드를 확인하십시오. 원더랜드는 첫 번째 NFT 판매를 위해 5월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원더랜드 디스코드에 가입하고 트위터를 팔로우 하여 최신 개발 정보를 확인하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2/wonderland-to-support-cross-chain-nft-minting-between-icon-and-harmony-with-icon-bridge/

 

 

 

댓글 1개
  • 똥글왕김똥글
    작성자 똥글왕김똥글
    2022.04.28

    [사용방법] 원더랜드, 화이트리스크 등록 하세요!

    http://www.iconkr.com/news/91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