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상폐 걱정 안 해도 될까요

차트는 역배열로 다 무너지고 신저점 나올 상황인데 믿고 투자해도 되나 싶네요.

댓글 1개
  • 김똥글
    9 일 전

    오랜 시절부터 아이콘 커뮤니티에서 농담처럼 얘기하던 말이 '아이콘의 장점: 정직 / 아이콘의 단점: 정직' 이였어유. >_<

     

    1. 최근 ICON 파운더인 민킴님의 인터뷰 (2024.07.04 /  http://www.iconkr.com/news/139141 )에서도 보실 수 있는데요.

    - 이 영상의 29분 29초부터 "ICON의 규제 준수"에 대한 인터뷰를 시작으로 ICON의 규제 준수 노력과

    - 38분35초에 테라(앵커)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만, ICON 재단이 보수적이라는 점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스크린샷 2024-07-04 160944.png

     

     

    2. 아이콘의 메인 기술회사는 파라메타(구 아이콘루프)입니다.

     

    - 파라메타의 블록체인 엔진인 'GoLoop'를 기반으로 하는 레이어-1 블록체인이 아이콘이며, 

    - 아이콘의 백서를 읽어보신다면, 파라메타가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도 추측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파라메타도 아이콘도 각각 프라이빗 블록체인, 퍼블릭 블록체인 서로 갈 길을 잘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구유. 
    (아이콘 ICO 때 만들어진 백서를 보면, 시간이 흐르면서 시대에 맞게 조금씩 변경된 부분은 있지만 목표는 그대로 진득하게 만들어가고 있구요.)

    - 파라메타는 국내에서 블록체인을 0에서 100까지 씹고 뜯고 맛보고 만들 수 있는 몇 안되는 탑티어 블록체인 기술회사이며,

    - 정부/금융 기관들과 긴밀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정부의 입장에서 기술/관리를 도울 수 있는 유력한 블록체인 기업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파라메타로 기사 위주로 검색하시면 정부/기관/금융권들과 연관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 참고로 파라메타의 최신 활동을 아래 기사를 통해 참고하시구요.

     

    [기사] 파라메타, KISA '공공용 블록체인 공동 인프라 구축' 사업 수주 (2024.06.20)
    http://www.iconkr.com/news/138715

     

     

    3. ICX는 이미 오래된 코인으로 오래전 락업물량들도 모두 풀린 상태로 유통량 이슈가 없습니다.

     

    - 오래도록 아이콘을 괴롭히던 해킹 이슈가 있었지만, 최근 미국 법원 판결이 아이콘의 손을 들어주면서 해킹이슈도 깔끔하게 종료되었습니다. (코인 업계에서 해킹 이슈 이후 범인을 잡고, 해결한 경우는 굉장히 드물것입니다.)

     

     

    [요약] 모든 것에는 100% 라는 것은 없지만, 아이콘만큼 투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정직하기 위해 노력하고, 코인판 불장/하락장 모든 때 기술/개발 멈추지 않고 꾸준하게 운영된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 생각합니다. 

     

    아이콘 커뮤니티 매니저로 오래 일하고 있는데, 매니저를 맡은 초기, 코인판 엉망진창으로 흘러가는 대격변의 시기에 다른 코인들처럼 화끈하게 펌핑을 위해 있어보이는 발표(?)등과 같은 상술을 원했던적도 있었고 그렇게 운영되지 않아서 답답해했던 기억과 현재 크립토 시장이 지하세계에서 수면위로 올라오면서 제도권 편입을 위해 규범들이 만들어지고 불량 코인들 걸러진다고 하니까, 기분이 묘하고 감회가 새롭네요.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