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페이코인 주요 사업별 대응 계획 (2023.02.06)


국내 페이코인 결제 및 지갑 사업 정상화 세부계획

 


1. 은행 실명 계좌 준비
현재 페이코인은 시중은행과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발급 MOU를 지난 9월 체결하였고, 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중에 있습니다. 은행의 절차에 따라, 23년 1분기 내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실명계좌) 확인서 확보하여 가상자산사업자 변경신고서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일시 중단되었던 국내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금융당국과 긴밀히 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2. 페이코인 결제서비스는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페이코인은 국내 페이코인 플랫폼(이하 ‘국내 앱’)과 해외 페이코인 플랫폼(이하 ‘해외 앱’) 투트랙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국내 앱은 한국인 대상으로, 해외 앱은 외국인 이용자(대한민국 + 특정 국가 제외)를 대상으로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융당국 조치에 따라 2월 6일부로 제한되는 결제 서비스는 국내 앱으로 국한되며, 해외 앱을 통한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페이코인 글로벌 앱 유니온페이 결제 (예시)

 


페이코인 해외 앱 유니온페이 도입: 페이코인은 2020년11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국내에서 제공중인 유니온페이 선불충전 카드 서비스를 페이코인 해외 앱에서도 제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페이코인 글로벌 유저들은 전 세계 3,000여만 개의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QR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싱가포르 결제 사업 확장: 지난 11월, 페이코인은 싱가포르 가상자산 결제업체 Triple-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Triple-A는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가상자산 라이선스를 취득한 회사며 Charles&Keith, Grab 등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 체결 후 이미 논의가 끝난 인프라 구축 및 시스템 연동 등의 절차는 3월 중 완료하기로 Triple A와 협의하였고, 2분기 중에는 ‘해외 앱’을 통해 Triple A가 보유한 싱가포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3. 지갑 기능 강화


현재 페이프로토콜은 가상자산 지갑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한 상태입니다. 이를 기반하여 지갑 기능을 강화하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보관가능 가상자산 확대: 페이코인 지갑은 현재 PCI와 BTC보관이 가능하며, 지갑기능 강화를 위한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향후 60여종 이상의 가상자산을 추가 취급하여 지갑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페이코인 예치서비스 (예시)



가상자산 예치 연계 서비스 출시: 페이코인은 향후 BTC, ETH, USDT, USDC 등 메이저코인 중심으로 예치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으로, 다양한 운용사들과 협업 논의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앱을 통해 다양한 운용사들의 예치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 관리하실 수 있는 연계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가상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PCI 혼합 예치 서비스 등의 출시를 통해, 예치서비스의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출시 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은 위와 같은 서비스 출시를 위하여 페이코인의 운영대행사인 다날핀테크를 통해 해외 가상자산 운용 전문 회사엔 Vega X에 투자를 집행한 바 있으며, 금년 내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About Paycoin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통합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블록체인을 통해 기존 결제 프로세스에서의 중간 참여자들을 줄이고, 가맹점에게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 주기, 그리고 사용자에게는 안전하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코인은 국내 최초의 상용 결제 가상자산으로써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결제 시장과 서비스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medium.com/payprotocol/페이코인-주요-사업별-대응-계획-ecda3396c746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