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개발 업데이트 (2023.09 / 아이콘 / ICX 코인 / 로드맵)

김똥글

* 아이콘 개발 로드맵은 매 월 5~8일사이 업데이트 됩니다.

*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조언은 추천을 눌러주세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01.jpg

 

 

9월은 xCall의 여정에서도 획기적인 달로, BTP 블록이 정밀하게 테스트되어 메인넷에 배포되었으며. 이 개발은 xCall 자체적으로 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IBC 아치웨이(Archway) 통합이 한 달 내에 메인넷에 성공적으로 배포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또한, 우리는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챌린지 우승자를 축하하고 이번 달 커뮤니티에 업데이트된 통합 마일스톤 보드(Integration Milestones Board)를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xCall 아키텍처 / 제품


이번 달 개발은 테스트넷을 통한 BTP 블록(이번 달, 다른 통합 마일스톤에 종속됨)의 활성화 및 테스트와 메인넷의 최종 배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팀의 추가 목표는 신규 개발자들의 온-보딩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인센티브 테스트넷을 수행하는 사람들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하고 xCall을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Tooling)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난 달
- 인센티브 테스트넷에 대한 지원 제공
- BTP 블록이 리스본(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되고 테스트
- 공개 키가 밸리데이터들에게 등록
- 메인넷에 BTP 블록이 활성화

 


다음 달
- xCall SDK용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를 구축
- xCall SDK에 대한 수정 작업을 진행
- xCall SDK에 대한 테스트를 시작
- xCall SDK 사양에 따라 BTP 트래커 개발이 시작 (이 작업은 아직 진행 중)
- BTP를 메인넷에 배포하는 계획이 시작

 

 

xCall 및 IBC 통합

 

 

 

 

 


 

 



xCall 통합


지난 9월, xCall의 개발 과정에서 중추적인 단계를 거쳤으며, 특히 ICON 메인넷에서 BTP 블록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는 9월 팀의 주요 우선순위를 향한 추가 진전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였습니다.

 

- 아치웨이(Archway)를 메인넷에 통합
- 다음 파이프라인에 포함된 모든 xCall 통합 계획 수립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한 지난 달 업데이트를 꼭 읽어보세요)

 


아치웨이(Archway) 및 뉴트론(Neutron)에 대한 필수 수정 사항과 함께 추가 IBC 개발이 리스본(테스트넷)에 성공적으로 배포되었으며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재검사 단계를 거쳤습니다. 이달 말, IBC 아치웨이 통합이 각 메인넷에 성공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동시에 xCall과 통합될 상호 운용 가능한 차세대 프로토콜 세트를 확인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이 시작하며 상호 운용성 영역의 지속적인 개발 및 향상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강조했습니다.

 

이제 여러 다양한 통합에서 동시에 (병렬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커뮤니티가 더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통합 마일스톤 보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IBC 통합의 월간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에서 최신 보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

 

 

 

 

9월에 달성한 것:
- 내부 감사를 통해 확인된 모든 문제에 대한 작업이 완료
- IBC 통합은 리스본(테스트넷)의 아치웨이 및 뉴트론에 대한 수정 사항을 함께 배포
- 리스본(테스트넷)에서 모든 것이 다시 테스트
- IBC 아치웨이 통합이 메인넷에 배포
- xCall을 통합할 수 있는 다음 상호 운용 가능한 프로토콜 세트에 대한 계획이 시작

 


10월 예정:
- xCall v2 컨트랙트의 Solidity 변환
- 테스트를 위해 베를린(테스트넷), ETH 및 BSC 테스트넷에 xCall v2를 배포
- 웜홀(Wormhole) 및 레이어 제로(Layerzero)용 xCall 어댑터 작업을 수행
- 뉴트론 통합을 메인넷에 배포

 


지속적인 통합 노력을 위한 마일스톤 보드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xCall 및 IBC 통합

 

 

 

 

 

 


 

 

 

 

 


아이콘 블록체인


다음 달
- ICON 검증자(Validator) 지원 프로그램 지속 - 진행 중
- 계속해서 IISS 4.0 개발 - 초기 버전은 11월 말까지 테스트될 예정
- Goloop v1.3.10

 

 

 

문서 업데이트
여기에서 개발 관련 팀의 최신 소식(업데이트)를 찾아보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3/icon-development-update-september-2023/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