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DA] #2 모여봐요 IDA로!

똥글왕김똥글

링크: https://medium.com/icon-dapp-alliance/모여봐요-ida로-9c6f5559a325

 

 

0*hdbP-kpBjGHThfjq.png

 

지난주 IDA (ICON DAPP ALLIANCE)가 공개된 이후 아이콘 커뮤니티와 각종 sns를 중심으로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IDA에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얼라이언스 발표 이후 문의도 많이 주셨는데요! 현재 보다 세부적인 IDA 가입 조건을 논의 중에 있으며 구체화되는 대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NquIj0xT_ah53GURek6Fw.jpeg

 

지난 수요일, IDA 멤버사인 weBloc, StaygeOne, Somesing, Signal9과의 화상회의를 통해 IDA 가입 조건과 앞으로 dApp 프로젝트 간에 어떻게 협업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작년 Tx 챌린지 때 쏟아져 나온 서비스들은 트랜잭션 볼륨을 폭발적으로 높이는데 기여했을지 모르겠지만, 그 이면에는 유의미한 정보를 담는 트랜잭션이 아닌 단순히 트랜잭션 볼륨을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많았습니다.

 

긴 회의를 통해, 이런 서비스들로는 지속적인 사용자 확보 및 가치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으며, “IRC2 기반의 토큰을 발행하여 자체 유저를 확보하고 서비스와 관련된 유의미한 정보를 담는 트랜잭션을 생성해 낼 수 있는 프로젝트”로 IDA 멤버 가입 조건을 결정하였습니다.

 

1*GY8TsGYgJSd4L6s8KBEwDA.png

IDA는 기본적으로 특정 조건을 충족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IDA 참여사는 우선적으로는 아이콘 생태계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dApp들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발 코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가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오픈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누구나 쉽게 쓸 수 있게끔 만들어 갈 것입니다.

Signal 9은 코드의 오픈 소스화와 (audit)오딧을 리드하여 수행할 예정이며 기존 비즈니스가 아이콘 생태계로 쉽게 진입을 할 수 있도록 IDA가 함께 협업할 것입니다.

 

 

1*fesXmZpwKw5r1ePOZa8Lsw.jpeg

 

IDA는 사용성이 높은 아이콘 dApp이 아직까지 부족하다는 점과 각 트랜잭션의 담기는 정보가 효용성이 낮다는 문제점을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한국 커뮤니티 활성화와 아이콘 생태태에 대한개발자 커뮤니티 활성화 및 아이콘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 및 서비스 포럼을 오픈하여 다양한 참여자들의 소통을 유도하고, 이를 통한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가고자 합니다.

 

 

IDA의 궁극적 목표는 dApp 사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조직이 되는 것입니다. 아이콘 내에 있는 dApp 사들은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서비스 운영과 개발을 지속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 근시일 내 아이콘에서 지원중인 CGP(커뮤니티 그랜트 프로그램)에 지원할 예정이며 아이콘 dApp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매력적인 방안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1*kfFqQxRiTXrKCb7T1y2Mlg.png

 

현재 IDA는 새로운 dApp들을 IDA의 멤버로 기존 파트너사들을 영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중에 있습니다. 보다 더 쉽게 아이콘 기반 dApp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보다 많은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고 쉽게 확장이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들과 더불어 구체적인 방안이 정해질 때마다 미디엄과 IDA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1*wVMPECn_kQ_3BHVhfrLEBA.png

 

IDA는 dApp 서비스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유의미한 트랜잭션을 생성해 내는 것이 아이콘 생태계 발전을 이루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IDA가 아이콘 댑 생태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DA 행보에 대한 많은 응원과 P-Rep으로 등록된 weBloc, StaygeOne, Signal9 에게 도 많은 투표도 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으로 아이콘 생태계가 더욱 더 발전될 것입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