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설인증 전쟁' 판도를 짚는다…26일 광고문화회관서 세미나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www.etnews.com/20200623000202

 

 

'사설인증 전쟁' 판도를 짚는다…26일 광고문화회관서 세미나

 

공인인증서 대체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이 뜨겁다. 생체인증·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인증(DID) 등 새로운 기술 분야는 물론 기존 간편 결제와 신규 핀테크까지 기술 분야와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확전되는 양상이다. 네이버, 카카오 양대 포털도 대체 인증서비스를 무기로 새로운 기회를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신문사가 오는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한국광고회관에서 개최하는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른 사설인증 시장 전망과 신산업 대응 전략세미나2020'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앞으로 공인인증서와 동등한 법적 효력을 갖게 된 사설인증의 분야별 준비상황과 경쟁구도, 판도를 예상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다양한 인증방식 도입과 이용자 확보경쟁이 필수인 상황에서 각 기술 분야 안전도와 서비스 충족도는 얼마나 될지, 이용자 선택기준은 무엇이 될 지에 대한 조언도 빠지지 않는다.

 

 

아이콘루프는 DID 애플리케이션(앱) '마이아이디'를 선보인다. 핵심 기능 위주로 선보이는 베타버전 앱이다. 내달부터 금융권 앱에서 마이아이디 기반 DID 신원증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이아이디 앱에서는 자격증명을 입증할 수 있는 '브루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아이콘루프는 마이아이디얼라이언스 중심 회원사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에선 DID얼라이언스, 마이아이디얼라이언스, 이니셜 얼라이언스 등 3개 대형 연합체가 활동하고 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는 전자인증에 대한 통찰과 핵심적인 대응전략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이번 콘퍼런스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전자신문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