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검색

[Balanced] 밸런스드: 5가지 특징 (아이콘 ICX 코인 디파이/DeFi 플랫폼)

Profile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medium.com/@BalancedDAO/balanced-5-competitive-advantages-dab420a04a6d

 

 

게시물 이미지

 

 

밸런스드(Balanced / ICON 기반 디파이 DeFi 플랫폼) 백서를 발표하기 전, 우리는 기존의 DeFi 플랫폼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밸런스드가 최초의 DeFi 플랫폼은 아니지만, 최고의 Defi로 만들 것이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타 플랫폼 대비 경쟁력을 가지는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더 쉬운 사용자 환경

2. 0% 이자

3. 더 빠르고 저렴한 거래

4. 페깅 된 자산에 대한 명확한 가격 추적 매커니즘

5. 명확한 가치와 소유권을 가진 밸런스드 토큰 채굴

 

Balance는 ICX 홀더를 위해, ICX 홀더들이 위해 만든 제품입니다.

밸런스드(Balanced)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ICX 보유자를 위한 원스톱 숍

 

 

 

1. 더 쉬운 사용자 환경
암호 화폐 사용자의 1 %만이 DeFi에 참여하는데 , 이는 주로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DeFi를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조차도 일반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DeFi 전문가와 암호화폐 초보자 모두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밸런스드(Balanced)를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단순화 해야 합니다. 밸런스드에서 대출 할 때 알아야 할 변수가 많지만 이런 것들로 사용자들에게 직접 계산의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대신 슬라이더를 통해서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좋은 디자인은 시행착오를 통해 나오기 때문에 우리는 트레이더와 신규 사용자 모두에게 지속적인 테스트를 할 것이며, 지금까지는 결과가 긍정적이며, 좀 더 자세한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텔레그램 채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0% 금리
많은 DeFi 플랫폼은 채무자에 의해 발생한 이자로부터 수익을 얻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해롭고, 또한 훨씬 더 복잡한 시스템이 되어 버립니다. 밸런스드를 사용하면 장기간 부채를 가지고 있다해도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대출자들은 대출시 처음 1회, 0.25%의 수수료를 지불한 이후 더 이상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3. 더 빠르고 저렴한 거래
디파이(DeFi / 탈중화 금융)는 부유한 사람과 부유하지 못한 사람 모두 동등한 금융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은행 없이도 금융 서비스를 제공 해야합니다. 그러나 이더리움(ETH)의 현재 디파이(DeFi) 솔루션을 사용하면 느리고 비싸고 느린 트랜잭션으로 인해 그렇지 못합니다.

 

밸런스드(Balanced)는 ICON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빠르고, 안전하고, 분산된 블록체인의 플랫폼에서 운영됩니다. ICON 플랫폼은 수수료의 가격에 따라 우선순위가 지정되지 않으며, 거래는 빠르고 저렴해서, 밸런스드는 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소액 대출을 원하는 사람들도 접근하기 쉽게 합니다.

 

 

 

4. 명확한 가격 추적 메커니즘
유사한 DeFi 플랫폼은 금리 조정과 같은 수요에 대한 간접적인 통제를 사용하여 자산의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밸런스드는 보다 간단하고 직접적인 접근방식을 취합니다: 당신은 항상 '1달러의 ICON 달러(ICD)'와 '1달러 만큼의 ICX'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ICON 달러(ICD)'가 거래소에서 $1 아래로 떨어지면 거래자는이를 싸게 사서 밸런스드에서 $1 만큼의 ICX (소액 수수료 제외)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산이 트레이더의 믿음과 간접적 통제에 의존하지 않고 확실한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5. 밸런스 토큰 마이닝
'이자 농사'라는 개념은 디파이 시장 전체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지만, '양식(Farmed)'되는 토큰들은 종종 투기에  의해 모호한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밸런스는 처음부터 DAO로, 밸런스 토큰(Balance Token/BAL)을 '채굴'하고 이 지분을 가진 사용자들이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수수료로 벌어들인 모든 이익은 밸런스 토큰 보유자들에게 분배되고, 토큰 보유자들은 다음에 추가할 자산, 수수료, 담보 비율, 금리 등의 조정과 같은 플랫폼에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밸런스드를 사용할 때, 당신은 그것의 일부를 소유하게 될 것이다.

 

 

 

리스크(위험성)
밸런스드(Balance)는 다른 DeFi 프로토콜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위험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위험: 우리는 계약을 감사할 것이지만, 스마트 컨트랙트(계약)에는 사용자 자금을 손상시키는 버그나 취약성의 가능성이 항상 존재합니다. 이것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청산 리스크: 담보율이 150% 미만으로 떨어지면 담보를 모두 잃게 되며, 빌린 자산만은 모두그대로 보유하게 됩니다.


리스크 재조정: 당신이 ICX를 밸런스드에 예치할 때, 그것은 Balance 고정 자산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즉, ICD(ICON 달러)를 $1로 고정하기위해 사용 됨). 당신의 담보된 ICX 중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판매 될 것이지만, 그것은 또한 당신의 부채를 그 금액만큼 낮아 집니다.

 

 

아이콘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톡방 (icx 카톡방/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MAFhdS
아이콘 공식 '한국어' 커뮤니티 텔레그램 채널 (아이콘 텔방):  https://t.me/iconkorea

 

 

댓글
1
  • 똥글왕김똥글
    작성자
    2020.09.06

    DeFi 는 쉽게,

     

    탈중앙 (중앙: 대표적인 예가 은행이쥬..) 중앙이 없는.. 금융.. 탈중앙화 된 금융이라고 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암호화폐 밖에 없고 현금이나 추가적인 투자가 필요할 때 사용하고, 이용합니다.

    - ICX 코인은 담보로 맡기고, ICD(1달러의 가치를 가진 아이콘 기반 스테이블 코인/ USDT로 보시면 됩니다) 를 빌릴 수 있게 됩니다.

    - 예를 들면, 5000 ICX를 담보로 맡기고, 1000 ICX를 빌려서 쓴다. 이것을 중개인 없이 블록체인 상에서 맡기고 빌리고 하게 됩니다.

    - 빌린 ICD는 거래소를 통해서 현금으로 변환해서 사용하거나, 원하는 코인을 더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담보율이 150% 미만으로 떨어지면, 담보는 잃게 되며, 빌린 ICD는 그대로 자신의 소유가 됩니다.

    - 지금 DeFi가 유행인 이유는.. Defi에 맡긴 코인은 잠겨져서, 시중에 유통되는 코인이 줄어들고 코인의 가격은 오를 수 있는 상태가 되며, 추후 빌린 코인의 가치는 더욱 높아져서 그에 해당하는 현금만큼의 가치를 가진 코인을 더 많이 빌릴 수 있게 되고 반복됩니다, 이 것이 유행처럼 번지며.. 점점 담보로 맡기는 코인은 많아지고가 반복 되며, 수요는 늘고, 유통되는 코인은 줄어들게 되는 상황이 반복되며 가치가 높아짐

    - 담보 -> 대출 -> 빌린 돈으로 재투자 -> 인기 -> 시장 물량이 줄어듬 -> 담보 -> 대출 -> 재투자 -> 더욱더 많은 물량이 잠기게 되고 시장 물량은 줄어듬 -> 인기 -> 반복..

    - 그러나 이것은 과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처럼.. 터질 수 있음을 걱정하는 전문가들도 생겨나고 있기에 사용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