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뉴스레터] #10월 새로운 파트너 추가 총 81개사 (SGI 서울보증, 다날핀테크, 엘리시아)

똥글왕김똥글

 

 

안녕하세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입니다.


풍요와 결실의 계절, 가을의 시작과 함께 그동안 준비해오던 마이아이디(MyID) 기반의 서비스들이 하나씩 대중에게 선을 보이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8월 말 국내 최초 금융권 DID 상용화 서비스로 주목 받은 마이아이디 기반의 서비스 ‘쯩’과 관련,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진행한 '쯩 실명인증 발급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오픈 단 3일 만에 3,000명 이상이 신한은행 실명인증을 발급받으며 금융권 DID에 대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아이디 기반의 방문자 관리 서비스 ‘비짓미(VisitMe)’ 역시 지난 6월 코로나19 확진자 추적을 위한 전자방명록 서비스 론칭 이후 약 4개월 만에 1,000개 이상의 업장에 적용, 이용자 수 약 20만 명을 돌파하며 서비스의 가능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제주도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 및 도민을 대상으로 관광명소와 맛집에서 ‘쯩’ 앱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방문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DID 기반 제주형 관광방역 시스템'이 '제주안심코드'라는 명칭으로 제주 내 100여개 업장 및 도청에서 시범 운영, 지난 추석 기간 '탐라 드라이브 In 콘서트'에 의무 적용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어 가고 있습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테크플러스 제주 2020에서 "조만간 제주안심코드를 일반에 공개할 예정으로, DID를 통해 관광객에게는 안심하고 제주를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제주는 신속 정확한 방역 대응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히며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마이아이디는 아이콘루프를 비롯해 포항시 등의 기관과 '포항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포항시 디지털 아이디 생태계 조성에도 협력하는 등, 기타 여러 지자체와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가고 있습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앞으로도 파트너사 여러분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및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만들고 새로운 디지털 아이디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드림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성장 파트너(Growth)로 SGI서울보증, 다날핀테크, 엘리시아 등이 새로이 합류하며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가 81개 파트너 연합으로 확장되었습니다.


 


SGI 서울보증 (www.sgic.co.kr/)
SGI서울보증은 50년간 종합보증회사로서, 각종 상거래 등에 필요한 보증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환위기 이후 내실경영을 통해 손해보험업계 최고수준의 1인당 당기순이익 및 지급여력비율을 시현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우량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S&P, Fitch사 등 세계 유수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각 “A+”,”AA-” 등급을 획득하여 이제 세계로 도약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보증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다날핀테크 (http://www.pay-coin.co.kr)

다날핀테크는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다날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운영 회사 입니다.
다날핀테크는 다날이 보유한 약 3만여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빠르고 간편하며 안전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을 통해 가맹점과 이용 고객 간의 Win-Win 할 수 있는 환경은 물론 원하는 곳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국경 없는 결제" 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엘리시아 (https://elysia.land/)
엘리시아는 부동산 공동 소유 플랫폼으로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월세 수익을 일 단위로 분배하고, 부동산 운영 및 세금 관리등의 절차를 위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구매 및 거래 내역, 계약 권리, 정관, 주주명부등을 분산원장에 저장해 보다 투명하고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출처: 마이아이디 뉴스레터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