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뉴스레터] #11 - 제주안심코드 본격 출시!

 

 

 

안녕하세요,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입니다.

 
11월, 마이아이디 '쯩'이 활용된 제주안심코드가 본격 상용화에 돌입합니다.

 
제주안심코드는 매년 1,500만명이 방문하는 제주도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아이콘루프와 제주도가 민관 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마이아이디 플랫폼 기반 DID 신원인증 서비스 '쯩'이 활용된 서비스 입니다.

지난 달 제주에서 발표한 '제주형 뉴딜 종합계획' 의 주요정책 중 하나로도 소개된 바 있는 본 서비스는 DID기술을 통해 개인 프라이버시는 보호하며 출입인증의 편의성을 높여 방역조치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여갈 계획입니다.

 


한편, '쯩'은 제주안심코드 외에 강원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강원도형 만성질환 플랫폼' 에서 인증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쯩은 사용자에게 DID 를 발급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 소유권을 직접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자기정보결정권'과 자신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자기정보이동권'을 확보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마이데이터에 대한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그 외에도 쯩은 신한은행 공동 프로모션 '쯩 실명인증 발급 이벤트'를 통해 쯩 실명인증 발급자 수 4만명 돌파, 서비스 론칭 한달 여만에 애플 앱스토어 금융카테고리 인기차트 2위 등 상위권 인기앱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존 기술로만 인식되었던 DID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로써 우리의 삶에 녹아듦에 따라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앞으로도 데이터의 주권이 개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출처: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뉴스레터 11월(e메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