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Web3 Labs, 광범위한 블록체인 상호운용성(인터체인)이 필요한 이유 (아이콘 / ICX)

 

 

광범위한 블록 체인 상호 운용성이 필요한 이유


점점 더 많은 블록체인이 구축됨에 따라 반지의 제왕에서 처럼 "모든 것을 다스리는 하나의 블록체인"이 없을 것이 분명합니다. 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같은 블록체인이 가장 많이 구축돼 있는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각각 기술을 지금의 위치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혁신을 제공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이것은 진정한 의미의 첫 번째 분산형 통화였고, 이더리움은 분산형 컴퓨터였습니다.

 

 

 

 

혁신가들

 

지난 5년 동안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기술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이더리움 스케일링 솔루션(예: Optimism 및 Stakware)과 같은 선구자 네트워크에 의해 구축 된 기반위에 구축되고 있으며, 이를 대체하려는 다른 솔루션(Polkadot 및 Cardano)으로 대체하려는 다른 사람들은 기존 프로젝트들의 장애물이라 생각하는 새로운 기능이나 개선 사항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지금 상황

 

이를 통해 우리는 2021년 경쟁하는 수백 개의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함께 디지털 세계에 더 큰 효율성과 혁신을 가져올 수있는 자체적인 기술과 제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중대한 도전을 가져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이 제로섬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의 블록체인에서 다른 블록체인으로 자산을 전송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를 구축해야한다고 생각하며, 이것이 바로 Web3 Labs가 기여하는 영역입니다.

 

 

 

ICON

 

작년에 저희가 시작했던 프로젝트 중 하나는 ICON이었습니다. ICON은 독립된 블록체인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기술이자 네트워크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더리움의 도전자가 되기보다는 자신들의 블록체인 전송프로토콜(BTP)을 통해 최대한 많은 다양한 블록체인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정부와 현지 수많은 금융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네트워크 상호운용성은 퍼블릭 블록체인 영역에서 구축되어야 하는 핵심 혁신이다. TCP/IP가 인터넷을 통한 컴퓨터 간 통신을 위한 공통 프로토콜을 확립한 것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을 위한 공통 표준이 등장해야 한다. 안타깝게도, 아직 그러한 표준이 존재하는 시점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ICON과 같은 솔루션을 제안하고 구현할 팀들이 필요로 합니다.

 

 

 

블록 체인 전송 프로토콜 워킹 그룹

 

Web3 Labs는 ICON의 BTP Working Group에 합류하여 블록체인 상호운용성 환경의 베이스가 되는 기반(foundational layer)가 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ICON 재단의 게시물에서 BTP 작업 그룹의 목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미래를 바라보며

 

우리는 BTP 워킹 그룹에 기여함으로써 지난 몇 년 동안 어려운 목표였던 더 넓은 블록체인 상호운용성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현재, 블록체인은 성숙하고 충분히 이해된 기술이며, 이를 해결할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네트워크 간에는 시간과 고도의 협업이 필요하지만, 최종 결과는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블록체인 생태계 전체의 더 넓어진 접근성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Web3 Labs가 업계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연동하여 생태계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에서 NAT과 대화할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web3labs.com/why-we-need-widespread-blockchain-interoperability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