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뉴스레터] #45 - 아이콘 집합(Aggregator) 체인, 폴카닷 (연계)지원 시작

똥글왕김똥글

* 2주간의 ICON (ICX) 이슈들을 모아서, 정리/요약해서 알려드리는 45번째 뉴스레터입니다.

* 이 글은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주간의 이슈]

 

- ICX 유통량의 65.8%가 스테이킹되어 있습니다, 2주 전 66.9%에 비해 조금 감소되었습니다. 이 감소는 아이콘 유저들이 ICON기반 디파이 프로젝트인 밸런스드 네트워크 참여를 준비하기 위함으로 보여집니다.
- 전반적으로 ICON 네트워크의 지갑 사용 및 트랜잭션이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ICONFI의 새로운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관리팀의 보고서와 일치하고 있습니다.
- BTP 워킹 그룹과 폴카닷(Polkadot)의 첫 번째 BTP 통합(연계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여의도 테스트넷을 통해 크래프트 네트워크(NFT 마켓 플레이스) 알파 버전 출시
- 쯩 모바일 앱을 사용한 ICON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ICX 수수료 활용)를 통해 서울시민기자증을 발급되었습니다.
- INS(지갑주소를 간단하게 변경해주는 기술)와 함께 출시 된 Android용 WalletX. iOS가 곧 출시됩니다.
- 코인원과 토코크립토(Tokocrypto /인도네시아)등 새로운 거래소 아이콘(ICX)가 상장되었습니다.

 

 

 

 

아이콘 커뮤니티 여러분,


ICON에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ICON은 레이어1 프로토콜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ICON은 확장성이 뛰어난 자체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ICON은 한국의 기업들의 채택에 주력해 왔습니다. ICON은 P-Reps와 CPS를 활용하는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입니다. ICON은 DeFi와 NFT에도 힘쓰고 있으며. 물론 ICON의 기반이 되는 기술은 상호 운용성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특히 새로 커뮤니티에 들어온 아이콘유저(ICONists)들은 소화해야 할 지식들이 많을 것입니다.

 


음 하지만, 이것을 간단하게 만들어 봅시다. ICON이란?

 

ICON은 Aggregator Chain입니다.

 

*Aggregator: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회사·사이트

 


우리는 모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 하나의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는 멀티-체인이며 ICON은 사용자를 위해 모든 것을 통합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ICON은 모든 프라이빗 및 퍼블릭 블록 체인을 연결합니다. ICON은 다른 네트워크의 NFT를 ICON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게 합니다. ICON은 ICX를 다른 블록체인의 DeFi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이 우리의 비밀 소스인 BTP를 활용하여 매우 우아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 BTP (블록체인 전송 프로토콜 / 인터체인 기술): 아이콘만의 블록체인 연결 기술

 


BTP의 출시 소식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정말 재미있을 거야! (This is going to be fun!)

 

 

감사합니다,


ICON 팀

 

 

 

 

 

출처: https://www.getrevue.co/profile/helloiconworld/issues/icon-newsletter-45-icon-aggregator-chain-begins-w-polkadot-integration-466999

 

 


 

 

[공지] ICON 개발 로드맵 업데이트 (2021.03)
ICON 재단이 매달 말일에 우리의 기술 로드맵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CON 개발 로드맵 업데이트 — 2021 년 3 월 |  매질

 

 

 

BTP : ICON x Polkadot 및 워킹 그룹
BTP는 ICON 네트워크를 다른 블록체인과 연결하는 ICON의 상호 운용성 기술입니다. 우리는 먼저 출시 발표  BTP 워킹 그룹 (Edgeware, ICONDAO, Web3 Labs) 이 그룹의 단 하나의 목적은 블록체인들의 blockchain, 그리고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체인이 될 ICON의 비전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또한, 폴카닷의 파라체인들 (Edgeware, Plasm, Moonbeam, Acala)의 통합 지원을 통해 폴카닷과의 첫 통합이 이루어짐을 발표했습니다.

 

블록 체인 전송 프로토콜 (BTP) 워킹 그룹 업데이트 : ICON, Polkadot 생태계와 협력

 

 

 

크래프트 네트워크(Craft Network) NFT 마켓 플레이스-알파 버전 출시!


Craft는 ICON이 제공하는 커뮤니티 소유의 NFT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몇 달간의 노력 끝에 팀은 마침내 Testnet Alpha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Craft Network는 거버넌스 토큰과 인센티브 경제학을 가질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웹 사이트 :  https://alpha.craft.network

 

 

 

 

서울시, 서울시민 기자증 발급

 

4월 7일, 아이콘루프와 서울시는 쯩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ICON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울시 기자증을 발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인증을 통해 서울의 주요 정책, 시설, 이벤트 및 일상 생활에 대한 공식 보도가 가능합니다.
아이콘루프는 계속해서 기업과 정부를 아이콘 네트워크에 온 보딩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기업의 채택은 극도로 어려웠지만 아이콘루프 팀은 꾸준히 그 길을 닦고 있습니다.

 

 

 

 

INS 기능을 추가한 WalletX,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우선 출시


여러가지 지갑? 예, ICONFi, MyICONWallet, BridgePay (예정) 등..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지갑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갑이 사용자의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지갑마다 다양한 특성과 선호하는 기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WalletX는 ICONex 및 MyICONWallet과는 완전히 다른 탈 중앙화 지갑입니다.
예를 든 특수한 기술로서 WalletX는 긴 HX 지갑 주소를 간단한 단어 또는 원하는 구문으로 대체하는 INS (ICON Name Service)를 제공합니다.

 

 

 

 

비디오 리뷰를 통해서 OMM 파이낸스를 미리 만나보세요

 

 

 

 

코인원 거래소 및 토코크립토 거래소에 ICON (ICX)가 상장되었습니다.

 

토코크립토(Tokocrypto) 거래소 상장으로 ICX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에 진출합니다. 

 

 

 

 

 

비디오 : 새로운 Hashoshi 인터뷰
Hashoshi는 ICON 프로젝트의 큰 지지자였습니다. 최근 ICON 프로젝트 창립자 김민을 인터뷰으며. 그는 또한 이번 달에 출시 될 예정인 밸런스드 네트워크의 설립자 인 스콧 마일리(Scott Smiley)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Hashoshi 를 구독하고 해주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