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경찰청x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반 경찰청 빅데이터 인력풀 위촉장 발급 (ICX)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m.blog.naver.com/hello_iconloop/222320078487

 

 

 

 

안녕하세요, 아이콘루프입니다.

아이콘루프가 블록체인 기반 경찰청 빅데이터 인력풀 위촉장을 발급했습니다. 본 위촉장은 블록체인을 통해 발급되어 위변조 및 허위 발급이 불가능하며, 발급된 위촉장은 DID 신원인증 서비스 ‘쯩'으로 간편하게 확인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DID 신원인증 서비스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어 국내 최초 금융권 DID 발급, 제주형 관광방역 시스템 ‘제주안심코드'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ICT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향후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쯩 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

이번 블록체인 기반 위촉장 발급 대상인 경찰청 빅데이터 인력풀은 경찰청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경찰 업무에 접목하기 위해 구축 중인 ‘경찰청 빅데이터 플랫폼’과 관련해, 첨단 시스템 개발 및 활용 과정에 필요한 현장 실무 의견을 반영하고 분석 인력을 양성하고자 위촉한 내부 빅데이터 전문 인력입니다.

경찰정 치안빅데이터정책담당관에서는 위촉된 58명의 경찰청 빅데이터 인력풀과 함께 경찰 업무에 필요한 치안·공공·민간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인공지능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경찰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 범죄 분석 및 여러 현안 과제를 분석할 예정이며, 플랫폼 고도화 및 성능 강화에 전국 인력풀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02.png

 

블록체인 기반의 본 증명서는 이번 경찰청 빅데이터 인력풀 위촉장 발급을 비롯해 서울시민기자증 발급, 서울 블록체인 거버넌스단 위촉장 발급, 포항공대 졸업생 대상 학위기 발급 등 공공기관 및 기업, 교육업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fe Meets Blockchain, ICONLOOP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