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BTP (ICON 블록체인 연결 기술 / 인터체인) 분석

 

이미지

 

ICON, BTP (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는 Cosmos IBC, Ren 및 Wormhole 과 유사한 체인 간 통신 프로토콜로 많은 네트워크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 相互運用性)이란 하나의 시스템이 동일 또는 이기종의 다른 시스템과 아무런 제약이 없이 서로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한다. 

 

 

 

BTP의 첫 번째 활용은 기본 토큰 전송(예: ICX, BNB)이 될 것이지만 BTP는 모듈방식(Modular)이며 다른 네트워크에 자산을 보관하는 이자 농사(yield farming) 및 자산 스테이킹과 같은 많은 복잡한 트랜잭션 유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즉, ICON 보유자는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하모니 프로토콜(Harmony Protocol), 바이낸스 체인(BinanceChain), Edgeware(폴카닷 파라체인) 및 계속해서 추가되는 BTP 파트너 블록체인 네트워크들에서 ICON 블록체인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자산들을, 마치 비자 없이 국가 간을 원활하게 여행하는 것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BTP 아키텍처는 강력하며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타 프로젝트와 같이) 릴레이(Relay / 전달)방식으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BTP 프로토콜의 보안은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타 블록체인들의 연결과 차별점을 가지는 것으로, ICON 블록체인 연결 기술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라서 특수하다고 하는 덧)

 

 

 

즉, BTP는 게임 이론(game theory), 릴레이 간의 합의 또는, 악의적인 릴레이(relays / 전달자)로부터 자금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와 같은 방식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BTP는 트랜잭션의 소스 및 대상만큼이나 안전하고 분산되어 있습니다. (블록체인 연결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활용은 단순하지만, 큰차이를 강조함)

 

*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이 만들어낸 큰 업적이 바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었다는 점이며, 이 스마트 컨트랙트가 있기 전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다음의 세상은 크게 바뀌게 됩니다. '블록체인의 신뢰기반으로한 계약'

 

 

 

EVM 체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BTP 파트너의 참여(onboard)는 더 쉬워집니다. 프로토콜 전반에 걸쳐 유사한 방식이 사용되기 때문에 문빔(Moonbeam / 폴카닷 파라체인)의 성공적인 네트워크 통합은 이제 AcalaNetwork, 플라즈마 파이낸스와 같은 프로토콜을 쉽게 탑재(onboard)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L1 (Layer1) 솔루션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확립된 L1 프로토콜이 강력하고 활기찬 공동체와 함께 계속 번창함에 따라, 미래는 사용자가 모든 세계 최고의 통신 프로토콜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BTP와 같은 통신 프로토콜과 함께 미래로 가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트윗: https://twitter.com/helloiconworld/status/1441544560446881801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