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 커뮤니티: 사이러스의 BTP 관련 AMA - 에피소드1

똥글왕김똥글

 

ICON의 BTP 통합 책임자인 사이러스(Cyrus)과 진행한 BTP관련 AMA(무엇이든 물어보세요)입니다.

 

(자막 -> 자동번역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날림 일부 번역(오역과 의역있음)]

 

 

1. 알려지지 않은 BTP 작업이 있나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하모니, 다음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2. BTP 2.0은 현재 BTP의 가스 비용 문제를 해결한 버전은 될 것이며, BTP2.0이 정식 버전이라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 탈중앙화된 BTP와 다르게, 중앙화된 브릿지인 '아이콘 브릿지'는, 블록체인 상에서 검증 작업을 사용하지 않기에 가스 문제를 우회하는 솔루션입니다.

 

 

 

3. BTP는 더 많은 사용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소유자(서비스 제공업체)가 고객의 트랜잭션 비용을 미리 지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까? 아이콘 브릿지 초기 버전에서도 이 기능을 허용합니다.

 

- 아이콘 브릿지에서는 트랜잭션을 실행하는 사람이 트랜잭션 작업에 대한 비용도 지불하고 있습니다.

 

 

 

3. ICE는 EVM 지원 체인으로 이미 매력적이지만, EVM 호환 체인들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ICE에서 이러한 종류의 트랜잭션과 관련된 수수료를 더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훨씬 더 개발자 친화적입니다. 다른 체인에서 하는 것보다 ICE에서 개발하세요.

 

 

 

 

4. 가스(수수료)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솔루션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체인에서 확인하려면 블록에 BTP 메세지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블록체인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BTP 메세지만 포함하는 가상 블록체인처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스비용은 일정비율로 BTP 트랜잭션의 수로 이전과 반대로 확장됩니다. 스케일 생성되는 블록의 수와 함께 BTP 메세지가 없고 우리가 여전히 그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5. 새로운 체인을 연결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직 완전히 연결된 체인도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까?

 

- 우리는 곧 하모니와 BSC를 아이콘 브릿지를 통해서 연결하고 사람들은 크로스-체인을 통해 거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언급한 바와 같이 그 직후에 이더리움 통합을 갖게 될 것이고, 이후 모든 EVM 호환체인들의 개발기간은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 초기 통합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알다시피 우리는 일종의 완전한 end to end를 개발 중이며, 일단 이미 연결된 체인과 비슷한 아키텍쳐의 경우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합될 체인의 아키텍처에 의존하기에, 특수한 (아키텍처를 가진) 체인의 경우 시간은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6. 비트코인과 BTP가 연결될 수 있나요?

비트코인에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만을 위한 매우 맞춤식 아키텍처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할 계획은 없으므로 아마도 BTP 2.0 이후에 다시 문의해주셔야할 것입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