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사용방법] 밸런스드, 사용방법 (매운맛) - 유동성 공급(제공) 방법

 

밸런스드에는 처음부터 지원되는 ICX, sICX, bnUSD, BALN 토큰이 있고, 이 토큰들을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스왑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왑은 밸런스드가 직접 물량을 가지고 스왑해주는 것이 아닌, 유저들이 직접 물량을 제공(공급)하게 되고 이를 유동성 (물량) 공급이라고 합니다.

 

 

* 밸런스드 뿐만 아닌, 어떤 유동성 공급풀에서도 '비영구적 손실'이라는 문제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유동성공급에서 비영구적 손실 (Impermanent Loss) 이란 무엇인가요?

 

리스크(위험성)를 참고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방법] 밸런스드 사용 간단 설명 글을 참고하셔서 우선 유동성 공급 풀까지 진행합니다.

 

 

 

 

* 준비물: 진행시 전송 수수료로 여분의 ICX가 충분히 필요합니다. ( 2~3 ICX 면 충분할 듯)

 

1. 밸런스드 -> Trade 메뉴 -> Supply liquidity (유동성 공급) 순서로 진행

 

 

* 이번 예는 ICX / bnUSD 유동성 공급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BALN-Li-01.png

그림에 나온 번호 순서대로 진행 합니다.

 

* ICX / sICX 유동성 공급은 ICX 단일 제공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ICX -> sICX로 스왑할 때만 제공 되며, sICX -> ICX 로 교환시 시스템에서 1% 수수료를 받고 즉시 (스테이킹 해제) 교환 하게 됨

 

* 유동성 공급한 물량은 24시간동안 잠기게 됩니다.(2021.05.04 업데이트)

 

 

 

BALN-Li-02.png

화살표 위치를 누르시면, 공급 풀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각각의 풀 별 APY (연이율)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3가지 유동성 풀은 각각 특징을 가짐.

 

 

 

 

BALN-Li-03.png

총 3번의 전송과 스마트컨트렉트를 거쳐야 합니다. 순서대로 천천히 진행하세요. (너무 급하게 진행시 애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send(전송) 를 눌러서 진행이 완료되면 remove(돌려받기) 로 표시가 바뀝니다.

 

 

유동성 공급 중 애러 / 문제 해결방법 (클릭)

 

 

 

 

BALN-Li-04.png

이렇게 2번을 진행 후

 

 

 

 

BALN-Li-05.png

두 자산을 모두 전송해서, 둘 모두 remove 상태가 되면 'Supply'(공급)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진행!

 

 

 

 

 

BALN-Li-06.png

완료가 되면, 사진에서 처럼 나의 유동성 물량 제공 상황이 표시 됩니다. (제공한 물량은 'Withdraw' 버튼을 눌러서 꺼낼 수 있습니다.)

 

 

 

- 처음 언급했듯 내가 제공한 물량은 실제로 사용자에 의해 교환(스왑)에 사용됩니다.

- sICX와 bnUSD의 비중이 왔다갔다 변경됩니다. (내 원하는 토큰으로만 옮겨지게 할 수 없습니다.)

- 공급한 물량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설명했던 '비영구적 손실'을 참조 /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 유동성 공급한 물량은 24시간동안 잠기게 됩니다. (최소 24시간 이후 내가 제공한 유동성 물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쉬운 이해를 위한 한국어 패치시 모습

 

BALN-ICONkr-03.png

 

 

유동성 보상(리워드) 기준 / 스냅샷: 매일 오전 2시 / 조건: 유동성 공급량을 가중평균하여 계산 지급 + 스냅샷 시간까지 유지 (만약, 스냅샷 시간까지 공급이 안되거나 취소 시, 다른 공급자들에게 분배된다고 합니다.)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