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스노우 파라체인의 2종류 ICZ 토큰 (스노우 / 스노우 EVM / SNOW / ICZ / SS58 / H160)

김똥글

 

03.jpg.png

 

 

스노우(SNOW) 네트워크는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로 구축된 쿠사마 파라체인입니다. 서브스트레이트는 아이스/스노우팀이 고도로 커스텀(맞춤화)된 블록체인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 기본적으로 폴카닷 및 쿠사마에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나 솔루션의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의 구체적 기능들에 해당하는 부분의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협업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말한다.

 

 

서브스트레이트는 EVM 스마트 컨트랙트의 배포 및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가상 머신을 제공하며. 이것은 서브스트레이트로 구축함으로써 '아이스'와 '스노우'가 인기 있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Solidity)로 작성된 디앱(dApp)도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EVM: 이더리움 가상 머신, 쉽게 설명하자면 이더리움 호환 환경으로 이더리움 개발언어, 개발 툴, 이미 개발된 오픈-소스(dApp), (블록체인 상에 가장 오래되고, 가장 많고, 인기있는 개발 풀)등 그대로 가져올 수 있는 환경이며. 반대로, EVM환경에서 개발해서 이더리움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스노우 스트레이트(SNOW Substrate)

네이티브 스노우 토큰은 ICZ 서브스트레이트 토큰이며 풀 컬러의 스노우 토큰 아이콘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에어드랍 및 크라우드론 보상은 모두 ICZ 서브스트레이트 토큰으로 배포되며, 서브스트레이트 네이티브 Ink! 프로그래밍 언어로 dApp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는 ICZ 서브스트레이트 토큰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네이티브 '스노우(서브스트레이트)' 기반 토큰의 포멧은 SS58 형식입니다.

 

예: npMjhtdTcjR6Rjb13twQKu9WEyfueTQ8BRpWgZoGSaKpxkh91

 

 

이러한 토큰은 'Polkadot.js', 'SubWallet', 'Talisman', 'Hana'와 같은 서브스트레이트-기반 지갑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EVM(SNOW EVM)

스노우의 EVM 호환성을 활용하는 모든 프로젝트 dApp은 ICZ EVM 토큰을 사용합니다. ICZ 토큰의 EVM 버전은 단 색의 SNOW 토큰 아이콘으로 식별할 수 있으며.

 

스노우 EVM 토큰의 포멧은 인기 있는 이더리움 주소 형식인 H160 입니다.

 

예: 0x4c992eC2D310aD988ed4b6874f6C3Ca129358cFa

 


이 토큰은 '메타마스크', 하나(Hana)'와 같은 EVM 기반 지갑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나 지갑(Hana Wallet)

하나(Hana) 지갑은 서브스트레이트 및 EVM 기반 토큰 모두를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입니다. 하나 지갑은 두 가지 토큰 표준을 모두 지원하며, 간단한 1:1 스왑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양방향으로 서로 다른 버전의 스노우 토큰을 스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출처: https://icenetwork.io/learn/icz-token-substrate-evm/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