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마이아이디에 대한 심층 분석

똥글왕김똥글

 

 

먼저 MyID란 무엇입니까?

 

마이디아디(MyID)는 루프체인 기술과 체인아이디(ChainID) 및 디패스(DPASS)의 진화로 만들어진 디지털 신원 인증 서비스입니다.

 

ID인증 정보를 사용자의 휴대폰에 저장해서, 해당정보를 재사용하며, 추가 계정을 개설하거나 식별 정보가 필요한 다른 서비스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디지털 아이덴티티 제품의 진화

디지털 아이덴티티 제품의 진화

 

 

마이아이디는 광범위한 금융 부문에서 적용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ID검증 플랫폼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마이아이디 개요:

 

- 규제 샌드박스: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 산업에서 사용하기 위해 규제 샌드 박스를 제공 한 유일한 디지털ID 솔루션입니다.

 

- 인증 간소화: 더 이상 ID 사진을 반복해서, 다시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 계정 개설: 마이아이디만 발급하면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서, 다양한 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주권은 개인 정보의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장치에 정보를 저장하고, 자신이 선택한 제3자와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이아이디는 한국의 다른 디지털 신원 프로젝트와 어떻게 다른가요?

 

한국에는 다음을 포함한 여러곳의 컨소시엄이 있습니다.

 

-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현재 삼성, 교보, 신한 및 IBK기업은행을 포함한 52개의 조직과 보안회사, 전자 상거래 회사 및 제조 회사와 같은 다양한 산업의 회사가 있습니다.

 

- 이니셜 DID 협회: 삼성,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코스콤과 같은 금융 서비스 회사와 이동 통신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포함 됩니다.

 

- DID 얼라이언스: 60개 회원사를 포함하며 주로 RoboAdvisor 산업에 중점을 둡니다.

 

 

한국 DID 컨소시엄 비교

- 한국의 DID 컨소시엄 비교 -

 

 

보다시피 마이아이디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범위, 규제 지원, 잠재적 사용자기반, 기술 숙련도 및 경쟁 업체를 고려할 때 최고의 포지셔닝의 DID 제공 업체입니다.

 

 

마이아이디의 주요 장점:

 

- 규제지원: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 산업에서 사용하기 위한 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유일한 디지털ID 솔루션이며,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 또한 FSC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지만, RoboAdvisor 공간에서만 적용되며 다른 금융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기술의 성숙도: 루프체인은 아이콘루프팀에 의해서 개발되었으며, 이미 지난 몇년동안 많은 기업고객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ID동맹은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 경험이 제한적입니다.

 

- 사업 범위 및 잠재적인 사용자 기반: 마이아이디는 KYC 아이덴티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금융 계좌를 개설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경험, 인증 및 건강 관리 데이터와 같은 다른 '건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ID 제휴도 이렇게 광범위한 사업 범위나 사용자 기반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마이아이디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SUtBUeUcAA4Em1.jpg?1583768413

 

 

마이아이디 메커니즘

 

기관이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저장/관리 하는 시스템에서 벗어나, 신원 보유자가 직접 데이터를 소유하고 사용하는 새로운 디지털 신원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MyID 프로세스

마이아이디 프로세스

 

위 마이아이디 시나리오에서 사용자는 발급자에게 디지털 ID를 요청합니다,

현재 마이아이디 비즈니스 모델의 발행자는 은행입니다. 미래에는 병원이 의료 데이터 발행자, 학교는 교육 데이터(학위 정보) 발행자, 고용주 고용 데이터 발행자 등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금융서비스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봅니다>

 

- 은행은 KYC정보를 확인하고 마이아이디 기반 디지털 ID (또는 확인 가능한 청구)를 발행합니다.

 

- 발급된 사용자는 이제 마이이아디를 사용해서 검증자를 통해 네트워크의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이아이디 제휴 파트너중 52개 모두가 잠재적 검증자가 될 수 있습니다.

 

- 확인자는 ID데이터를 요청하고 사용자는 확인 가능한 소유권을 주장을 통해 액세스를 제공할지 여부를 선택해서, 사용자가 데이터를 항상 제어할 수 있습니다.

 

 

 

ICON TV의 최신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아이콘의 주요 P-Rep 중 하나인 Mineable 은 매력적인 ICON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콘 '브루프'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 발급 서비스

 

 

아이콘 블록체인: 마이아이디 앱 VisitMe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