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ICON 블록체인, 업데이트된 트래커(Tracker) 출시 - 지오메트리스 랩

똥글왕김똥글

 

 

ICON 재단은 지오메트리스 랩(Geometry Labs / P-Rep팀)이 새로운 버전의 ICON 트래커 소프트를 출시 했음을 알립니다. 트래커 업그레이드를 통해 응답 성능 개선, 새로운 스트리밍 APIs와 ICON 커뮤니티 전반의 다른 프로젝트들에서 사용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개방형 백엔드가 포함되었습니다.

 


트래커는 또한 IISS 3.1과 함께 제공되는 거버넌스 변화와 함께 새로운 ICON 2.0 기능을 수용하도록 재구축(Rebuilt)되었습니다. 개발은 주로 DevOps 개선에 중점을 둔 CPS 보조금과 함께 재단의 보조금을 통해 지원되었습니다. 새 트래커가 완전하게 작동되어 지오메트리 랩이 새 트래커로 전환을 시작할 때까지, 이전 트래커는 계속 활성 상태로 유지됩니다.


자세한 기술 정보는 아래 글을 읽어주시고, 그렇지 않으면 새 트래커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Github에 피드백을 자유롭게 제공해 주세요.

 

 

 

 


일반 아키텍쳐와 디자인
새로운 트래커는 블록, 트랜잭션, 로그, 주소, 거버넌스와 컨트랙트들로 분할된 도메인이 있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서비스는 주로 파이썬(Python)과 함께 Go로 작성되었으며, 모두 인덱서에서 제공되고 PostgreSQL에 의해 지원됩니다. 이 디자인은 관련 사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쿼리 매개변수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당 도메인에 제공되는 쿼리 유형을 분할합니다.

예를 들어 트랜잭션 서비스를 사용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트랜잭션만 드릴다운할 수 있도록 트랜잭션 방법별 필터링과 함께 수신/발신 주소를 사용하여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APIs
과거 트랜잭션을 지원하기 위해 REST 엔드포인트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실시간 트랜잭션들도 새로 개발된 웹 소켓으로 스트리밍됩니다.

예를 들어, 트래커 랜딩 페이지를 로드 하면 트랜잭션이 발생하면서 테이블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레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이더스캔(Etherscan) 유형의 추적기가 업데이트하는 방식과 유사하지만 대기 시간이 더 짧습니다. 이러한 웹 소켓은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stats.balanced.network와 같은 대시보드로의 실시간 트랜잭션 피드와 같은 ICON 생태계 전반의 다른 사용 사례들로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몇 달에 거쳐 개선될 것입니다.

 

 

 

 

 

응답성 향상
때때로, 이전 트래커의 특정 페이지 로딩이 약간 느렸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새로운 트래커는 이제 거버넌스와 같이 가장 바쁜 페이지들도 더욱 빨라졌으며. 쿼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모든 페이지에서 훨씬 더 빠르게 로드됩니다.

 

 

 

 

 

오픈 소스 공개 APIs
이 프로젝트의 가장 흥미로운 구성 요소 중 하나는 ICON 생태계 전반에 걸쳐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APIs입니다. 개발자는 이제 리포지토리에 연결된 API 문서를 탐색하여 백엔드를 활용하여 생태계 전반의 다양한 DApp에 대한 프론트엔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코드는 공개되며 지오메트리 랩은 기능을 향상시키고 보다 집중적인 쿼리를 제공하기 위해 푸시 요청을 수락합니다. 사용 사례가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지오메트리 랩은 ICON을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채택하는 데 기꺼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예정된 기능
모든 준비가 되었지만, 아직 개발 중인 항목이 몇 개 더 있습니다.

 


컨트랙트 확인
곧 사용자들을 위해 Java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소스 코드를 업로드하고 트래커 내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초기(Raw)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Python 컨트랙트로 수행하는 것이 비교적 쉬웠지만, Java가 컨트랙트를 컴파일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온체인 트랜잭션을 통해 컨트랙트 소스 코드를 업로드하는 추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소스 코드가 확인되면 사용자들은 컨트랙트의 트랜잭션 세부 정보 페이지를 통해 시각화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팀 이름과 소셜 미디어 세부 정보와 같은 컨트랙트의 메타데이터는 P-Rep들에게 제공되는 것처럼 업데이트되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글로벌 로드 밸런싱 엔드포인트
현재 AWS에서 미국과 유럽의 클러스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 해당 공간을 다른 지역으로 확장하고 매우 강력한 베어메탈 인스턴스를 메인 노드로 사용하도록 전환할 계획입니다. DApp은 이제 api.icon.geometry.io 에서 새로운 트래커 엔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어메탈 인스턴스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엔드포인트는 훨씬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추가 개선 사항
대부분의 업그레이드는 백엔드와 관련돈 것이지만, 이 프로젝트는 항상 프론트엔드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확장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서버 업그레이드에서 프론트엔드 개선에 이르기까지 커뮤니티에 제안될 업그레이드 목록이 있지만, 항상 그렇듯이 GeometryLabs Github에 문의를 남기거나 텔레그램을 통해 연락해주시고, 개발자의 경우 각 저장소에 푸시 요청을 생성하여 통해 피드백을 제공해주세요.

 

 

 

 

출처: https://medium.com/@helloiconworld/new-year-new-tracker-geometry-labs-rolls-out-updates-for-icon-blockchain-tracker-b616cc2b155e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