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BKEX Global--일론 머스크, Twitter 2.0에 암호화 결제가 포함되길 바란다

글 출처:coinmarketcap.com

페이팔을 만든 초기 리더인 트위터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결제 기능이 포함된 '모든 앱'으로 바꾸겠다는 비전을 추진해왔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궁극적으로 암호화폐 옵션을 포함한 결제 앱으로 전환하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의 1월 30일 자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달러 등 법정통화에 '우선' 관심을 갖고 싶어 하지만 암호화폐 결제는 늦게 이뤄질 수 있다.

보도 보충에 따르면 트위터가 미 재무부와 전국 각지의 주 규제 기관에 규제 라이선스를 신청하고 있으며 1년 안에 시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와 암호화폐에 관한 대부분의 일이 그렇듯, 이 기사는 Dogecoin 가격을 0.086달러에서 0.091달러로 급등시켰지만 2시간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모든 애플리케이션

머스크는 이미 5월 소셜미디어 앱에 결제 도입을 언급하며 트위터를 중국 위챗을 본뜬 슈퍼 앱으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그는 올인(All-In) 팟캐스트에서 이 중국 소셜 미디어 거물이 "모든 것을 다 한다-약간 트위터 같다, PayPal과 여기에 더해 훌륭한 인터페이스로 모든 것을 하나로 합친 것과 같습니다.". "당신이 중국에 있다면, 당신은 WeChat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달, 그는 투자자들에게 2023년 1500만 달러에서 2028년까지 1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6월 16일 트위터 직원들을 위한 전체 가상 회의에서 "현재 돈은 기본적으로 디지털화돼 있다"라며 "트위터에 지불을 통합하는 것은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송금하기가 쉽다"라고 말했다.

그는 트위터를 결제 앱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 신뢰' 환경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페이팔 마피아의 일원으로 큰돈을 벌었고 온라인 결제 회사를 강력한 회사로 만들었다.

11월 26일 머스크는 또 다른 트위터 내부 콘퍼런스에서 'Twitter 2.0: The Everything App'에 대한 비전을 요약한 슬라이드 동영상을 발표했다. 동영상, 다이렉트 메시지 암호화, Blue Verified 재시작, '결제'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스크린샷 시뮬레이션은 아니지만 후자는 빈 영역일 뿐이다.

초기의 암호화폐 결제 시도

2021년 9월 당시 Twitter의 CEO인 Jack Dorsey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프로세서인 Strike와 협력하여 BTC를 통한 팁 결제를 허용했다.

그리고 2022년 4월, 트위터는 결제 처리 업체인 Stripe와 협력하여 USDC를 이용한 결제를 지원하는 Stripe Connect의 첫 번째 고객이 되었다.

Stripe Crypto 제품 관리자인 Karan Sharma에 따르면 목표는 "창작자, 프리랜서, 판매자 및 개인 기업가"에게 지불할 수 있는 것이다.

Sharma는 "고객과 팬을 찾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지만, 특히 주요 시장 외부에서 돈을 받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달러와 연동된 USDC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면 달러를 보유할 수 없었던 많은 사람들이 달러를 보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클릭해서 BKEX 회원가입 👈

한국 커뮤니티 :BKEX Korean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bkexglobal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bkexglobal

BKEX Global 트위터(KR):https://twitter.com/bkex_korea

BKEX Global 인스타그램(KR):https://instagram.com/bkex_korea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