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국내 블록체인 업체들 메인넷 전략 업글...멀티체인'으로 확장

김똥글

출처: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4258

 

 

아이콘루프·코인플러그·람다256, 자체 메인넷 구축 통해 멀티체인으로 사업 확장
위믹스·컴투스도 자체 메인넷 개발 중...전문가 "앱체인이 새로운 시장 트렌드 될 것"

 

 

01.jpg

 

◆ 아이콘루프,  파라메타 통해  멀티체인 시장 도전장 

 

 

아이콘루프는 지난 6월 공개한 자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파라메타를 기반으로 관련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파라메타는 코스모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드(SDK), 폴카닷의 서브스트레이트처럼 기업이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을 구축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다. 

 

 

파라메타는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자체 개발 엔진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레이어 0부터 레이어4까지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파라메타는 대체불가토큰(NFT), 탈중앙화 거래소(DEX), 자동 마켓 메이커(AMM)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지난 19일 '블로게인 밋업 컨퍼런스'에 참석해서 "곧 멀티체인 및 인터체인을 세상이 올 것"이라며 "신뢰 가능한 중개자를 이용하는 멀티체인과 중개자 없이 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이 상용화 단계까지 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파라메타는 사이드체인을 전개할 수 있는 데이터 등 관련 서비스를 묶어서 프레임워크로 제공하고 있다. 올 4분기에는 다양한 체인에 흩어져있는 NFT를 한 체인으로 옮겨와 일종의 NFT 커뮤니티 플레이어라운드인 하바 프로젝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0개